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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자유/지식창업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방법(혼자 할 수 있어요!)" pdf창업 현실적인 직장인 무자본 부업 머니파이프라인

by sensitivity creator 2022.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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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직장외수익에 눈을 뜨게 된 결정적인 이유, '내 가치가 이것밖에 안되나?'

유튜브 콘텐츠를 소개하고 좀 더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글! 제가 직장 외 수입에 눈을 뜨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서 콘텐츠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콘텐츠 전문> TV에서 그런 얘기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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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창업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 따라와보세요.

 

 

 

<콘텐츠 전문>

 

PDF 상품 홍보하기,

일단 이거는 '마케팅' 적인 측면이잖아?

그래서 마케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애.



첫 번째는,

'플랫폼 내'에서 하는 마케팅.



먼저 크몽을 살펴보면,

내가 '돈'을 직접 내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게 있어.

그러니까 내가 일정 비용을 내고,

상단에 노출된다던지

약간 그런 식으로 광고를 하는 거야.

내가 '초기 진입자'이기 때문에

이런 광고가 굉장히 유용하다고

나는 생각을 하거든?



그래서 '리뷰'라든지 그런 게 조금 쌓이면

그때 가서 광고를 계속 진행할지, 말지

결정을 해도 좋다고 생각해.

근데 여기서 일단 중요한 거는,

처음 크몽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첫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플랫폼 자체에서 주고 있다는 거야.

여기에 보면 '루키광고'라는 게 있는데,

이 '루키광고'는 최초 서비스 승인 후,

60일이 지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거야.

그래서 저렴한 비용으로

내가 아까 말했던 그러한 성과들을

가지고 올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겠지?



두 번째로는, 외부에서 개별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뭐 다들 알다시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광고를 돌릴 수 있고

내가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다라고 하면

블로그 글 자체를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이라던지

그러한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어.

일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법 같은 경우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하고싶어 하는데

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법을 잘 모르더라고.

물론 광고를 하는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쉽게 나오긴 하겠지만

그게 조금 번거로운 사람들을 위해서

내가 자료로 이렇게 만들어 놓은 게 있어.

그래서 이 자료를 한번 다운 받아가지고

이대로 한번 따라해 보면,

'페이스북 광고가 기본적으로 이런거구나',

'인스타그램 광고가 기본적으로'

'이런거구나'라고 이해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애.

이렇게 돈을 들여서 하는 광고법이 있는 반면에,

돈을 들이지 않지만



조금 시간 투자가 필요한 그런 광고법도 있어.

그런 걸 바로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어서, 내가 경매에 관련된 PDF를

판매한다고 치자.



그러면 내가 경매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 지식 같은 거를 콘텐츠로 만들어서,

꾸준히 인스타그램에 노출을 하는 거야.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나의 팬들이 쌓일 거고,

그 팬들에게 나의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거지.



그래서 이러한 방법을

'브랜드 채널을 갖는다'라고 얘기를 하는데,

사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만들어서

꾸준히 팬을 모으는 게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하지.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호기롭게 시작했다가

금방 지쳐가지고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이러한 브랜드 채널을 하나 갖고 있는 게

내가 비용을 들여서 SNS라든지,

블로그 글을 활용한 파워콘텐츠 광고라든지

디스플레이 광고라든지

그런 광고를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율'이 좋고

'효과'가 좋다라고 말할 수 있어.

그리고 판매채널을 다양하게 늘려야 되는데,

지금 우리 상황 같은 경우는

크몽 이나 탈잉 이런데다가

단순히 (상품을) 올려놨잖아?

하지만 내가 이 PDF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어디에서라도' 이 자료를 판매를 할 수 있어야 돼.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DM으로 문의를 받아가지고 DM으로 전달해준다든지,

아니면은 블로그 1:1문의 같은 게 들어오면

거기에서도 판매를 할 수 있어야되고,



이런 식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해서

수익을 극대화를 해야 되는데,

사실 어디서부터 뭘 시작해야 될지 몰라.



그래서 그런 사람들에게는 일단 제일 먼저

인스타그램 DM으로 판매를 해보라고

말을 해주고 싶고,

네이버 블로그라던지,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거로

댓글이나 1:1 문의로 문의를 받아서

판매를 하는 것.

자, 이런 식으로 광고까지 마치면

무자본으로 나의 지식을 PDF로 상품화하는 것,

그리고 플랫폼에 등록을 하는 것,

그리고 나아가서 마케팅,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것까지 해서 끝이 났어.

일단 마케팅적으로 조금 더 얘기를 하자면,

홍보는 사실 마라톤과 같은 거야.

마라톤처럼 오래, 꾸준히 해야

지속적으로 매출도 발생하고,

성과도 개선이 되거든.

그래서 좀 장기적으로 생각을 해서,



나는 꾸준히 오래도록 매출을

천천히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접근으로

접근을 하면 좋을 것 같아.

그래서 되게 많은 사람이 궁금할 것 같아.

그래서 PDF 얼마나 팔았어?

여기서 더 중요한 거는

PDF로 수익을 낸 게 아니라,

'next step'을 내가 밟았다는 거야.

그 'next step'에 대해서

조금 더 얘기를 해볼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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