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지식창업

내 지식 PDF로 만들어서 판매하기_2

by sensitivity creator 2020. 4. 13.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내 지식을 PDF로 만들어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4/06 - [경제적자유/재능의 자본화] - 내 지식 PDF로 만들어서 판매하기_1



자, 이제 다음으로 대표적인 문서편집 툴인 '워드'나 '한글'로 PDF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PDF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나의 지식을 정리하여 50페이지 내외의 책을 만든다는 개념으로 

주제, 목차, 세부 내용 순으로 내용을 채워나갑니다. 


예를 들어서, 저의 경우 '일반일들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디지털마케팅 방법'을 주제로 잡았고, 

목차를 마케팅 기획, 마케팅 채널 선정, 콘텐츠 종류 구분, 콘텐츠 제작방법, 기타 당장 써먹을 수있는 마케팅 방법 등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상세 내용을 목차에 맞게 5~10페이지 정도로 구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총 72페이지의 문서가 완성되었죠.


이와 유사한 프로세스로 문서 작성을 완성했다면,  이제, 이 파일을 'PDF로 내보내기'하면 됩니다.


<파일->내보내기->pdf/fpx만들기>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제 '표지'와 '목차'를 만들어서 워드로 만든 PDF 파일에 붙이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포토샵으로 해당 페이지를 만들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르기 때문에 그보다 쉬운 '파워포인트'로 표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먼저, 파워포인트를 켭니다.


2) 워드의 문서 형식에 맞게 '디자인->슬라이드 크기'에 들어가 배경 서식을 바꿔줍니다.


3)첫 페이지에는 표지를, 다음 페이지에는 목차를 만들어줍니다.


4) '파일->내보내기->파일 형식 변경->JPEG 파일 교환 형식'으로 이미지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표지와 목차 페이지를 만들었으면, 워드에서 만들어 놓은 pdf파일과 이어 붙입니다.


>https://pdfjoiner.com/


해당 사이트에서는 PDF파일과 이미지파일을 하나의 문서로 합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사이트는 웹상에 많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웹 사이트에서 PDF, 이미지 2장을 불러와 이어붙입니다.


자, 이렇게 하면 드디어 나의 지식을 고스란히 담은 상품 '문서'가 생성됩니다.


이제 다음 시간에는 이렇게 생긴 나의 상품 문서를 각종 재능공유 플랫폼에 판매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도 기대해주세요!


2020/04/13 - [경제적자유/재능의 자본화] - 내 지식 PDF로 만들어서 판매하기_3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3년 만에 월세 1 000만 원 만든 투자 철칙, 알에이치코리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