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지식을 PDF로 만들어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지식을 가지고 계신가요?
직장생활을 하던지, 아니면 나만의 취미 생활을 하던지
누구나 나만 알고 있는 지식 하나쯤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식을 이용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예전에는 많은 지식인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서적을 발매해서 부가수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책을 출판하는 건 많은 절차가 필요하고, 또한 수익 분배도 저작권자에게 불리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라이프가 보편화 된 요즘,
이러한 절차를 생략하고 수익도 저작권자가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생겼습니다.
그 방법 중 하나로 나의 지식을 PDF으로 만들어
이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것이지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나의 지식을 PDF으로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문서 편집 도구가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문서편집도구 'word'를 활용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주제를 정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종종 지식 콘텐츠를 만들 생각을 하지 못하는데,
그 가장 큰 이유가 '나의 지식이 쓸모가 있을까?'라는 의구심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나와 비슷한 전문가가 세상에 많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는 우리가 핵심 타겟을 '같은 시장 내에서 너무 높은 지식층'으로 잡기 때문에 벌어지는 오류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나는 영상 편집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스스로를 중급 정도의 실력을 갖고 있다고 여기며,
실제로 내가 만들 수 있는 문서도 중급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만들 문서의 타겟을 '시장에 이제 막 진입하는 초급 수준의 사람'을 대상으로 해보세요.
흔히 '입문서적'이라고 불리는 문서를 만드는겁니다.
만약 내가 '초보'의 단계라면 어떨까요?
그렇다 할지라도 나보다 더 밑에 단계에 있는 사람이 분명 존재하고,
나와 같은 수준에 다다르기를 원하는 욕구도 존재합니다.
이들이 혹할 만한 주제로 방향성을 정합니다.
다음으로, 목차를 정하고 상세 내용을 채워갑니다.
보통 사람들은 PDF의 분량은 대체로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20~30페이지'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시리즈로 발매할 수 있고,
한 번에 많은 내용을 채워넣으면 제작에 필요한 시간도 부족할뿐더러
문서의 핵심 주제가 모호해 질 수 있습니다.
카페 창업에 대한 문서를 만든다고 가정하면, 하나의 문세어 카페 창업 전반적인 내용이 아니라
'문서 1'에는 창업 준비단계에 필요한 방법, '문서 2'에는 창업 후 가게 관리법 이런 식으로 나누는 것이지요.
이렇게 주제와 목차, 세부내용까지 정리가 되었다면 이제 실제로 PDF를 만들어볼텐데요.
이는 다음 글에서 세부적으로 이미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도 기대해주세요!
2020/04/13 - [경제적자유/재능의 자본화] - 내 지식 PDF로 만들어서 판매하기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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