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 길이의 동영상을 자유롭게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 틱톡.
중국 IT 회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에서 2016년 출시한 모바일 앱인 틱톡은 2018년 기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핫한 SNS를 모두 제치고 미국 앱 다운로드 1위에 올랐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틱톡.
틱톡의 성장 요인과 소상공인으로써 틱톡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1. 15초 동영상의 파급력
기존에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너무나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여 인코딩까지. 일정수준 이상의 지식이 없으면 영상을 제작하기도 힘들었습니다.
또한, 1분 이상의 동영상을 소비하는데에는 그만큼의 에너지가 필요했습니다.
Z세대의 빠른 콘텐츠 소비 성향에 조금은 부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틱톡은 달랐습니다.
15초 길이의 동영상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제작이 가능했죠.
또한, 15초 길이의 한계로 인해 콘텐츠 자체에 인문학적 내용을 담을 수는 없기에 화려한 춤,
유머 영상 등의 스넥 비디오만 생산 가능하기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영상을, 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2. 소상공인으로서 바라보는 '틱톡'
틱톡의 영상 특성상, 특정 내용을 상세하게 전달하기는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나의 비즈니스나 개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비주얼적으로 흥미가 있고 내용에 재미를 더한 영상을 활용해야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15초 코디법을,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면 15초 오늘의 메뉴를, 나의 서비스를 알리고 싶다면 직접 출연한 데일리 영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보세요. 콘텐츠가 하나씩 쌓이면서 나의 영상을 흥미롭게 봐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 중 일부 충성고객은 나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여 참여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틱톡 다운로드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http://bit.ly/2tfBH9K
그럼 오늘도 당신의 소마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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